사진=통합당 차명진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사진=미래통합당 차명진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통합당 차명진(경기 부천병) 후보의 현수막 발언이 막바지 총선의 뇌관으로 부상하고 있다. 해당 지역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상희 후보가 현수막 배치를 놓고 성희롱 혐의로 차명진 후보를 고발하겠다고 나선 것. 

차 후보는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SNS)에 '현수막 OOO' 제목으로 김 후보의 현수막이 자신의 현수막 위아래로 배치된 사진을 게시하며 "OOO이 막말이라며? 자기가 먼저 나서서 OOO 하는 이건 뭔 시츄에이션? 아! 난 OOO 진짜 싫다니까"라고 적었다. 

김 후보는 즉각 반발했다. 김 후보는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차 후보가 '현수막 OOO'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차 후보의 페이스북 캡처 사진이 온라인에서 떠돌고 있다. 차 후보는 제가 단 현수막을 가리키며 또다시 입에 담지 못할 망발을 서슴지 않고 있다. 이는 상대 후보에 대한 비방을 넘어선 명예훼손이자 성희롱이다. 품위라고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찾을 수 없는 차 후보를 상대로 선거를 치르고 있는 현실에 자괴감이 들 정도이고 끓어오르는 분노를 삭이며 이 글을 쓴다"라고 말했다. 

이어 "통합당 중앙윤리위원회가 차 후보에게 탈당 권유라는 면죄부를 줬고, 그 결과 차 후보는 더욱 기세등등해 활개를 치고 있다. 저 개인의 문제를 넘어, 여성 아니 국민 전체에 대한 모독이라고 판단한다“라고 덧붙였다.

차 후보는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차 후보는 13일 ”김상희 후보가 먼저 오발했다“며 "내가 페이스북에 '현수막 ○○○'이란 단어를 썼다. 이는 다양한 의미를 갖는다. 골프에도 있다. 나는 현수막 세 개가 샌드위치 된 이상한 상황을 표현하려 이 단어를 사용했다"며 "여기서 무슨 성적 모독감을 느끼나. 그런 사람이 오히려 이상한 것 아닌가"라고 반박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미래통합당은 윤리위원회를 거치지 않고 최고위를 통해 차명진 후보를 제명키로 했다. 

박형준 통합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최고위원회를 열어서 차 후보에 대한 제명을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했다. 당헌당규상 최고위원회에서 비상상황에서는 제명이 가능하다는 법리적 해석을 받았다”라며 제명 방침을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