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가정법원에서 열린 최태원 SK그룹 회장과의 이혼소송 첫 변론기일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가정법원에서 열린 최태원 SK그룹 회장과의 이혼소송 첫 변론기일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이혼 소송 중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최 회장이 언제라도 가정으로 돌아오면 소송 취하뿐 아니라 혼외자도 가족으로 받아 들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서울가정법원 가사2부(부장판사 전연숙) 심리로 7일 오후 최 회장과 노 관장의 이혼소송 첫 변론기일이 진행됐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재판에 최 회장은 참석하지 않았고, 노 관장과 양측의 법률대리인이 출석했다.

최 회장은 이날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법정에 출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사태가 진정 되면 출석해 소명할 부분은 직접 소명한다는 계획이다.

노 관장은 재판 20분 전인 오후 4시10분경 법원에 나왔다. 노 관장은 "1조원대 재산분할을 한 이유가 뭐냐"는 등 심경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입을 굳게 다문채 법정으로 향했다.

이날 노 관장은 법정에서 "남편이 가정에 돌아오면 모든 소송을 취하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해 12월 노 관장은 최 회장을 상대로 이혼, 위자료 청구, 재산분할 등을 요구하는 소송을 냈다. 당시 노 관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힘들고 치욕적인 시간을 보낼 때도 일말의 희망을 갖고 기다렸으나 이제는 그 희망이 보이지 않게 됐다. 이제는 남편이 저토록 간절히 원하는 ‘행복’을 찾아가게 하는 것이 맞지 않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로부터 4개월만에 노 관장은 "행복을 찾아가라"는 입장에서 "돌아오라"는 입장으로 바뀌었다. 이는 이혼을 원치 않는다는 뜻으로 해석돼 재판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