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통합당 공식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 캡처
사진=미래통합당 공식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 캡처

 

미래통합당 공식 유튜브 ‘오른소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임기가 끝나면 교도소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통합당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의 프로그램 ‘희망으로 여는 뉴스쇼 미래’ 진행자 박창훈 씨는 31일 방송에서 “(문 대통령이) 하고 싶은 대로 다 하라고 하고 임기 끝나면 오랫동안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 어느 교도소든 친환경 무상급식이 제공된다”고 말했다.

박씨는 또 “문 대통령은 무상급식을 몇 십 년 드시고 싶은 건지, 지금이라도 ‘잘못했다’, ‘죗값 치르게만 안 해준다면 당장 권력을 내려놓겠다’, ‘대통령직에서 내려오겠다’ 이렇게 이야기하는 게 올바르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논란이 일자 이 유튜브 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더불어민주당 현근택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교도소 무상급식 먹이면 된다'며 대통령에 저주를 퍼부은 통합당은 공당으로서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현 대변인은 "건강한 비판은 온데간데없고, 그저 대통령 흠집 내기에만 골몰하는 통합당은 공당으로서 일말의 책임감조차 느끼지 않는가"라며 "무엇이든 선동만 할 수 있다면 일단 던지고 보는 것이 통합당의 참모습이라면 21대 국회에 발붙일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통합당은 지난해 10월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른소리’에서 문 대통령을 간신들의 말에 속아 벌거벗은 채 등장하는 캐릭터로 묘사해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통합당은 문 대통령의 캐릭터를 팬티만 입은 모습으로 묘사해 도가 지나치다는 비판이 일자 삭제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