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기부로 소방관, 마스크 생산업체 직원 응원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기부로 소방관, 마스크 생산업체 직원 응원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3.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봉사약국 트럭.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 봉사약국 트럭.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재난 및 재해로 어려움에 처한 주민들을 돕기 위해 발벗고 나서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자 전사적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구, 경북 지역에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3일 대구, 경북 지역 시민들과 의료진을 위해 마스크와 손 세정제, 구강청결제, 이온음료와 생수 등의 구호물품을 기부했다.

또한 대구, 경북지역 코로나19 환자 이송을 위해 구급차를 타고 쉴새 없이 움직이는 소방관들에게도 박카스F와 이온음료를 지원했다.

앞서 동아제약도 지난 2월 24일 대구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 경상북도청 등에 박카스F를 전달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계열사인 용마로지스와 동천수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지원에 나섰다. 용마로지스는 대구 지역에서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인 병원에 마스크와 생수 등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동천수는 경상북도 상주시에 마스크, 손세정제 등의 구호 물품을 기탁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생산에 매진하고 있는 전국 마스크 생산업체에도 지원활동을 전개했다. 

동아제약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격무에 시달리는 마스크 생산업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쌓인 피로를 푸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총 126개 마스크 생산업체를 직접 찾아가 박카스F를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우리의 작은 도움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조기 극복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분들께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각종 재난 및 재해 발생 시 피해 지역의 신속한 지원을 위한 TFT(Task Force Team, 태스크포스팀)를 운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난 TFT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지원 활동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강원도 대형 산불과 경상북도 포항시 지진 발생 당시에도 재난 TFT를 운영해 신속하게 지원 활동을 펼쳤다.

동아쏘시오그룹 재난 TFT는 지난 13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함께 제약사들이 보내온 의약품, 의약품, 음료 등 코로나19 대응 구호물품을 대구, 경북, 충북 등 15개 생활치료센터에 봉사약국 트럭을 통해 전달했다.

동아쏘시오그룹 봉사약국 트럭은 1.2톤 규모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이 제작한 차량이다. 재난 시 이동식 봉사 약국으로 운영되며, 평상시에는 대한약사회 및 동아쏘시오그룹 사회공헌활동에 활용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약국 경사로 설치에 도움을 주며 장애인 및 이동 약자 보행 환경을 개선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지난해 동아쏘시오그룹과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동 경사로 설치는 이동 약자들의 접근성을 향상시켜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국 출입구에 턱이 있어 진입하지 못하는 휠체어 이용 장애인 및 이동 약자들을 위해 동아쏘시오그룹은 약국 입구에 경사로를 설치해 장애인 및 이동 약자가 자유롭게 약국을 출입할 수 있게 만들었다. 지난해 28 곳의 약국에 경사로를 설치했으며 올해에도 약국 경사로를 지속적으로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봄에는 평소 외출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봄 기운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동고동락’ 행사를 가지기도 했다. 발달장애인 25명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과 함께 조를 나눠 놀이기구, 퍼레이드 관람, 사진 찍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나들이를 즐겼다.

앞서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발달장애인을 초청해 여자 아이스하키경기 관람과 식사를 도운 바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모두가 웃을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