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 유튜브 방송 영상 캡처.사진=뉴시스
황희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 유튜브 방송 영상 캡처.사진=뉴시스

 

시중에 유포된 ‘이명박 신천지 동영상’은 가짜뉴스라고 이명박재단측이 밝혔다. 박용석 이명박재단 사무국장은 19일 "황희두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을 정보통신망법의 허위사실 유포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박 국장은 "황씨가 가짜뉴스를 퍼뜨려 코로나19 사태의 책임을 야당에 돌리려는 행위를 묵과할 수 없다"라고 고발 동기를 밝혔다. 이어 "황씨는 지난달 28일 유튜브 채널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신천지 예수교도를 상대로 '세계가 부러워하는 신천지를 만들겠다'고 연설하는 동영상을 방영했다. 해당 동영상은 2007년 8월 10일 전주 화산 체육관에서 열린 한나라당 대선후보 합동연설회에서 이명박 후보가 한나라당 당원을 상대로 한 연설을 짜깁기·합성한 가짜뉴스임이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박 국장은 "당시 이명박 후보의 '신천지' 발언은 특정 종교를 거론한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대한민국을 세계가 부러워하는 신천지로 만들겠다는 의미였다"고 덧붙였다.

황희두 위원은 프로게이머 출신으로 방송통신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했다. 2016 대한민국 문화발전인재 대상 (청년활동 부문)을 수상했으며 청년문화포럼 회장을 맡고 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독실한 개신교 신자다. 서울시장 재직 당시 “서울을 하느님께 봉헌하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명박재단이 항희두 위원을 고발한 것은 신천지연루설을 차단하려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의지가 담긴 것으로 보여진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