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로나 19 종합상황지도에 영문 서비스가 추가됐다. 이 서비스로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이용에 편리하게 됐다. 

영문 서비스가 추가된 코로나19 종합상황지도 실행 화면 사진=한국SW산업협회
영문 서비스가 추가된 코로나19 종합상황지도 실행 화면 사진=한국SW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17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종합상황지도(이하 코로나 19 종합상황지도)에 국내외 영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종합지도는 지난 9일 협회 회원사들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모집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팀을 만들어 제작됐다.

이 지도는 한국공간정보통신이 만든 인트라맵에 적용된 지리정보시스템(GIS) 엔진을 바탕으로 제공하는 위치를 기반한 서비스다. 사용자는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확진자는 동선 정보와 위치기반 공적 마스크 정보, 선별진료소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마스크 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 또한, 해외에서 접속 시 여의도 근방으로 위치가 자동으로 안내돼 해외에서도 한국의 코로나 관련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지도 서비스는 지난주까지 1억 뷰를 달성했다.

최근에는 국토지리정보원에서 ’바로e맵‘을, 심테크시스템에서 마인드맵 협업 툴 ’씽크와이즈(ThinkWise)‘가 추가로 지원돼 서비스가 강화됐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이홍구 회장은 “영문 서비스는 국가와 지역 사회뿐만 아니라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들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