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3.1운동 101주년 기념 캠페인
상태바
KB국민은행, 3.1운동 101주년 기념 캠페인
  • 임해원 기자
  • 승인 2020.02.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3.1운동 101주년을 맞아 ‘KB국민은행 101번째 프로포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의 노래인 ‘대한이 살았다’ 2020 버전 배포 및 독립 영웅 11인의 청춘을 표현한 예술작품 공개 등이 내용에 포함됐다.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돼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김향화, 권애라, 신관빈, 심명철, 임명애, 어윤희, 유관순)이 부른 노래를 재현한 것으로, 후손들에 의해 선율 없이 가사만 전해지다 지난해 KB국민은행이 곡을 붙여 100년 만에 부활시킨 노래다.

원곡이 ‘영원한 평화’를 기원하는 독립투사의 열망을 표현했다면, ‘2020 버전’은 3.1운동 101주년을 맞아 지난 100년을 넘어 더욱 위대해질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첫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로운 100년의 주인공인 청춘을 대표해 래퍼 매드클라운과 가수 루나가 노래했으며 이번 버전에서도 정재일 음악감독이 편곡을 맡았다.

해당 음원은 오는 29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스타뱅킹 앱 등을 통해 무료로 배포되며 매드클라운, 루나, 그래피티 아티스트 ‘닌볼트’가 참여한 뮤직비디오 형식의 기념 영상도 같은 날 KB국민은행 SNS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독립 영웅 11인(권기옥, 김구, 김좌진, 남자현, 박열, 안중근, 안창호, 유관순, 윤봉길, 홍범도, 한용운)의 청춘을 101년이 지난 오늘날의 예술가(홍원표, 김정윤, 찰스장, LAC크루, 한중수, 연여인, 성립, Grafflex) 들에 의해 재해석한 작품들을 청춘마루를 통해 공개한다.

‘청춘마루’ 외벽에서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닌볼트가 그린 가로 15M 세로 7M 규모의 ‘독립 영웅 11인의 미소’도 볼 수 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독립영웅들의 의지를 되새겨 오늘날의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자는 뜻을 담아 ‘대한이 살았다 통장’을 3월 중 발급한다. ‘대한이 살았다 통장’발급 좌수 및 대한이 살았다 기념 영상 공유/좋아요 수는 건당 2020원을 기부금으로 조성, 독립운동 기념사업에 최대 1억 원을 후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참혹한 현실과 마주했음에도 후손들을 떠올리며 매 순간을 이겨냈을 ‘독립영웅 11인의 미소’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을 국민 모두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