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 대표 수제화 브랜드 ‘헤리티지’ (사진=금강제화)

수제화는 일반 구두와 달리 자신이 원하는 소재와 자재를 취향에 따라 자유자재로 선택하는 묘미를 전한다. 깔끔한 차림에 세련된 머리스타일에 빠질 수 없는 것이 구두이기에 자신의 스타일에 딱 맞는 수제화는 필수이다. 특히 요즘은 SNS 등을 통해 수제화를 수집하는 매니아층을 종종 볼 수 있다. 이 수제화의 명가 금강제화의 구두에 대해 알아봤다.

금강 제화의 대표적인 최고급 수제화 브랜드는 ‘헤리티지(Heritage)'다. ‘헤리티지(Heritage)'는  1999년 금강제화 남성화 브랜드 ‘리갈(Regal)’의 고급화 라인 한정판을 시작으로 출시됐다. 편의성, 심미성, 기능성을 고루 갖춰 출시 당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금까지 정식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헤리티지(Heritage)' 모든 제품은 디자인 연구에서, 가죽 선정, 가죽 커팅, 피니싱 마무리까지 150여 개 이상 모든 공정을 국내 공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금강제화 공장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제화 장인들을 위한 수작업 공정실이 별도로 갖춰져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금강제화 공장은 국내 고급 수제화 시장을 선도하고 있어,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여러 수입 구두 브랜드들 속에서도 오랜 세월 한국 정통 신사화로서 자리를 지킬 수 있던 건 국내공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헤리티지(Heritage) 수제화는 2009년 ‘남자라면 꼭 갖춰야 할 7가지 클래식’이라는 컨셉으로 선보였다. 현재 구두장인의 기술력을 담은 최고급 수제화 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제품은 소비자들이 기억하기 쉽도록 알파벳 ‘M’으로 시작하는 세계 유명 도시명을 제품명으로 사용했다.

먼저, 맨하탄(Manhattan)은 송아지 가죽을 사용했으며, 구두 앞부분에 일직선의 이음매가 있는 디자인이다. 처음 수제화를 접하는 남성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마드리드(Madrid)는 끈이나 스트랩 장식이 없어 심플한 디자인이 장점이다. 헤리티지 수제화 중 가장 신고 벗기 편한 로퍼그룹으로 데일리 슈즈로 찾는 고객이 많다. 이외 모데나, 멜버른, 밀라노, 맨체스터 등이 있으며 모두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