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의원이 9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 내용 (사진=페이스북 갈무리)
유승민 의원이 9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 내용 (사진=페이스북 갈무리)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의원은 8일 단행된 검사장급 인사를 ‘검찰 대학살’로 규정했다.
  

유 의원은 9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과응보'를 제목으로 검찰 인사를 맹비난했다. 유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손과 발을 다 잘랐다. 조국, 유재수, 울산시장 선거부정 등 권력의 심장을 향해 조여오는 수사를 피하려고 수사책임자들을 다 날려버리고 거기에 하수인들을 심은 것이다. 대통령이 저런다고 저들이 저지른 불법과 부패를 영원히 덮을 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유 의원은 "이 나라는 5년 전, 10년 전, 40년 전의 책임까지 다 밝혀내고 법의 심판대에 세우는 나라다. 살아있는 권력이 아무리 발버둥쳐도 진실은 곧 드러날 것이고 달이 기울면 불법과 비리는 철퇴를 맞게 될 것"이라며 “검찰 대학살은 문대통령과 공범들에게 몇 배 무서운 칼이 되어 돌아갈 것이다"고 경고했다. 

반면 윤석열 총장에 대해서는 "어차피 한번 사는 인생 아닌가. 뜻을 굽히지 마시라. 알아주고 등을 두드려 줄 수많은 국민이 있음을 잊지 마시라. '헌법주의자'답게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고 민주공화국 검사의 길을 가시라"고 응원을 보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