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자전거연맹과 올림픽메달 프로젝트 MOU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자전거연맹과 올림픽메달 프로젝트 MOU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12.2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대한자전거연맹과 지난 19일 조재기 이사장과 구자열 대한자전거연맹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림픽 메달 프로젝트’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대한자전거연맹과 지난 19일 조재기 이사장과 구자열 대한자전거연맹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림픽 메달 프로젝트’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대한자전거연맹과 지난 19일 올림픽파크텔 서울홀에서 조재기 이사장과 구자열 대한자전거연맹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림픽 메달 프로젝트’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자전거 스포츠 발전 및 경륜 종목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원 활동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양 기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체결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공단은 경륜 선수의 국제대회 출전 지원과 UCI 트랙팀 선발 및 운영을 위한 재정지원을 약속했으며 대한자전거연맹은 UCI 트랙팀 선발 및 훈련과 경륜 선수의 국제대회 출전을 위한 기회 제공을 하기로 했다.  

조재기 이사장은 “경륜이 출범한 후 25년간 국내 자전거 경기수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오늘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국제무대에서 한국 사이클 종목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시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