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페이스북 갈무리
서경덕 교수 페이스북 갈무리

 

일본 패션브랜드 유니클로가 최근 ‘히트텍(발열 내복)’을 무료로 제공한데 대해 국내 소비자들이 열띤 반응을 보이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최소한의 자존심만은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유니클로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7일간 대표 상품을 할인해주는 ‘15주년 기념 겨울 감사제’를 진행하고 있다. 감사제 일환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히트텍 총 10만 장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서경덕 교수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또 한장의 사진 제보가 큰 충격을 주고 있다”며 해당 내용과 사진을 게재했다.

서 교수는 “지난 주말 한 유니클로 매장 앞에서 내복을 선착순으로 나눠 준다는 말에 길게 줄을 서고 있는 모습이다. 15일부터 일주일간 무료로 증정하는 발열 내복은 10만 장, 특히 사이즈나 색을 고를수 없는데도 고객들은 부쩍 늘었다고 한다”며  “물론 불매운동이 절대 강요될 수는 없다. 개개인의 선택을 존중한다. 하지만 우리 한번만 더 생각해 봤음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불매운동 초반에 유니클로 일본 임원이 ‘한국 불매운동은 오래가지 못한다’라는 한국인 비하 발언까지 했다. 또한 예전에는 전범기인 욱일기를 티셔츠에 새겨서 판매도 했으며, 특히 최근에 일본군 위안부를 조롱하는 광고를 제작하여 큰 물의를 일으킨 회사가 바로 '유니클로' 이다”고 지적했다.

서 교수는 “이런 회사에서 공짜라고 나눠주는 내복을 꼭 받으러 가야만 하겠냐? 이런 상황을 두고 일본 우익과 언론에서는 또 얼마나 비웃고 있겠냐?. 아무쪼록 우리 모두 최소한의 자존심만은 지켰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