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사진=뉴시스
아이즈원, 사진=뉴시스

 

‘프로듀스48’로 탄생한 걸그룹 아이즈원이 Mnet '프로듀스 48' 조작 의혹 파문으로 활동에 빨간불이 켜졌다. 아이즈원은 정규 1집 발매를 연기했으며, 출연 예정이었던 프로그램도 줄줄이 취소되고 있다.

Mnet 측은 7일 공식입장을 내고 "당사의 프로그램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소속사 오프더레코드는 "시청자들과 팬들의 의견을 신중하게 검토한 결과 11월 11일로 예정된 아이즈원의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연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11일 오후 7로 예정됐던 아이즈원의 컴백쇼 편성도 연기됐다. Mnet 측은 팬들과 시청자들에게 사과하면서도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아티스트에 대한 추측성 보도는 삼가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방송가는 급하게 아이즈원 분량 지우기에 나섰다. 컴백을 맞아 출연하기로 했던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에서는 통편집을 결정했고,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은 결방을 결정했다.

MBC 마리텔 측은 "아이즈원이 생방송 녹화에 참여한 것은 맞지만 당시와는 상황이 달라져 편집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11일 예정된 방송에선 김구라와 노사연, 김장훈의 3개방 출연분만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MC인 아이즈원 멤버 안유진에 대해 편집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방송된 '프로듀스 48'은 올해 전파를 탄 '프로듀스X101'과 함께 조작 의혹에 휩싸였다. 지난 5일 구속된 안준영 PD은 조작 사실을 인정해 논란이 더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