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쇼케이스 전격 취소 왜?
상태바
아이즈원, 쇼케이스 전격 취소 왜?
  • 배소현 기자
  • 승인 2019.11.07 15:3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즈원, 사진=오프더레코드 제공
아이즈원, 사진=오프더레코드 제공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48'을 통해 결성된 그룹 아이즈원의 첫번쨰 정규 앨범 쇼케이스가 전면 취소됐다.

아이즈원의 소속사 오프더레코드는 7일 오전 "11일 예정이었던 아이즈원 쇼케이스가 취소되었다"며 양해를 구했다.

이는 최근 엠넷 '프로듀스X101'의 연출을 맡았던 안PD와 총괄 김CP가 구속된 것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다. 안PD는 경찰 조사에서 '프로듀스X101'뿐 아니라 '프로듀스48'에서도 투표수 조작이 있었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즈원의 쇼케이스는 취소됐지만, 첫 정규 앨범 및 예정된 스케줄은 그대로 진행된다.

쇼케이스는 앨범 발매에 앞서 취재진에게 타이틀곡 무대 등을 먼저 선보이고 새 앨범과 활동 계획 등에 대한 질문을 받는 자리다. ‘프로듀스 48’ 투표 조작 논란이 커지면서 쇼케이스를 취소했지만 앨범 발매는 강행한다는 것은 불편한 질문을 피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ㅎㅅㅇ 2019-11-07 22:09:51
지금이야 말로 팬들이 힘을 써야 할때임솔직히 아이즈원은 지금 조합이 제일 최고아님?나는 안씨가 한 조작은 잘못된 짓이라고 생각은 하지만지금의 아이즈원보면 조작이었다고 해도 최고의 포진으로 했다고 생각함 그냥 한번 눈감아주고 아이즈원 지금까지대로 활동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ㅠㅠ 애들이 너무 불쌍하무ㅜ아이즈원 힘내자 파이팅! 아이즈원 가라앉는다고 해도 팬들이 다시 부활시키자!

아구이 2019-11-07 16:35:48
단순히 조작이 잘못되었다고 그 해결책으로 '그룹 해체'는 책임 있는 행동이라 보기 어렵습니다.

다들 대학 입시 등에 빗대어 이야기 하지만, 그러한 케이스의 입학 취소와 해체는 상황이 완전 다릅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부정 입학학생이 있다고 대학에서 '과' 전체를 없애는 꼴이죠.
그러면 당연히 실력으로 들어온 학생도 피해를 보고, 그 과를 목표로 1~2년 공부해왔던 학생들도 피해자가 됩니다. (아이즈원의 경우는 제 실력으로 들어온 멤버나 이미 형성된 팬덤들이 고스란히 피해를 떠 안게 되죠. 또한 편법으로 당선된 멤버 본인도 소속사의 수익을 위해 발생 된 피해자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