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스해소 전문 프로그램 스트라이킹힐링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스트라이킹힐링 제공) 김태엽 기자 kty1826@ekoreanews.co.kr
최근 스트레스와 마음의 상처를 약물이 아닌 자연적으로 치유하는 효과적인 대안 프로그램으로 타격과 명상이 결합된 '스트라이킹힐링'이 주목 받고 있다.

'스트라이킹힐링'은 격투기, 난타, 신체 두드림 등의 신체 타격운동으로 분노, 화, 우울 등의 부정적인 감정과 스트레스를 발산하고 명상으로 밝고 좋은 에너지를 마음에 채우는 스트레스 전문 자연치유 프로그램이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과 KBS 행복발전소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가정 폭력 치유, 우울증 치유, 자살시도자 치유 등의 힐링 전문 프로그램으로 소개된 바 있다.

작년 10월에는 듀오와 공동으로 솔로 스트레스 힐링을 위한 '스트라이킹힐링미팅'을 선보이기도 했으며, 이용자도 청소년부터 주부, 직장인, 전문직에 이르기까지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프로그램의 이론을 담은 스트레스 전문 실용 서적을 출간하였으며, 출간과 함께 프로그램의 보급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전문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업체 관계자는 "참가자들에게는 전문교육 과정 수료 인증서 발급과 함께 특허 상표 및 프로그램의 사용 권리를 부여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