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뉴시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뉴시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에게 쓴소리를 했다.

홍 전 대표는 27일 페이스북에 “더 버티면 추해진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이어 "그의 정치 노마드 행각은 차치하고서라도 사퇴 약속을 수없이 하고도 지키지 않은 그의 잘못된 정치행보 때문이다. 선배들로부터 약속 정치를 배웠던 나도 국민과 한 약속대로 두 번이나 당 대표를 사퇴한 일이 있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손 대표와의 인연도 소개했다. 그는 “2007년 1월 탈당을 앞두고 손학규 선배와 인사동 밥집에서 만나 5시간 동안 시국 의견을 주고 받으며 통음을 한 일이 있었다”며 “1999년 5월 야인 때 워싱턴에서 이명박, 손학규 선배와 함께 워싱턴 오리알 3인방이라는 말을 들으면서 쌓아온 우정과 의리도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존경하는 정치인 중 한명이였기 때문에 그의 방황이 참으로 안타까워 나는 이인제 선배를 예로 들면서 탈당을 만류했다”며 “결국 손학규 선배는 홀로 탈당해 민주당으로 갔으나 민주당 대선후보가 되지 못하고 정치 방랑자의 길로 들어섰다. 그러나 나는 그러한 손한규 선배를 지금까지 단 한번도 비난한 일이 없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민주당에서 국민의당으로, 다시 바른미래당으로 전전할 때도 철새 정치인으로 비난하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손학규 선배의 행보는 실망스럽기 그지 없다”고 며 "존경받는 정치인으로 돌아오십시오”라고 말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추근(치근)대지마라. 가벼움과 막말의 화신 홍준표, 그의 망동이 볼썽사납다.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야 할 사람이 손 대표에게 무슨 헛소리인가. 홍준표의 유통기한은 벌써 끝났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