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가을철, 생활체육용품 수요 증가"
상태바
옥션 "가을철, 생활체육용품 수요 증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10.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옥션 제공
이미지=옥션 제공

 

운동하기 좋은 선선한 가을 날씨가 찾아오면서 체육용품 관련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옥션이 가을을 맞아 생활체육 관련 제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9월 한달 기준, 전월 대비 다양한 분야 체육 용품 판매량이 최대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생활체육인 야구 용품 수요가 골고루 증가했다. 글러브는 투수 글러브 16%, 내야수 글러브 25% 등 포지션을 불문하고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야구 헬멧은 29% 신장했는데, 기존에는 팀 장비로 여겨지던 용품들도 각자의 취향에 맞게 개인적으로 챙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133% 더 잘 팔린 야구 전용 목걸이의 경우에도 체육을 취미로 즐기면서 패션까지도 신경 쓰는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외에도 어린 자녀와 함께 야구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야구용품도 36% 증가했다.

옥션에서 판매하는 대표 상품으로 ‘윌슨 타자헬멧’은 추신수 선수의 트레이드 마크인 양쪽 귀 보호형 헬멧이다. 블랙과 실버 투 톤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윌슨 A2K 글러브’의 경우 류현진 선수의 실착용 모델로 국내 팬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축구의 경우, 의류 제품 판매 신장이 눈에 띈다. 옥션에서 같은 기간 기준 축구 유소년 유니폼은 171%가량 더 잘 팔렸고, 골키퍼 유니폼의 수요는 무려 282% 늘었다. 축구화, 정강이/발목 보호대 역시 각각 22%, 81% 늘었다.

테니스, 골프와 같이 고가의 장비가 필요한 종목도 온라인을 통해 합리적으로 구매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그 외에도 농구공(25%), 농구화(48%) 등의 농구 용품, 야구를 더욱 쉽게 변형시켜 만들어진 티볼(265%), 핸드볼과 비슷한 쵸크볼(144%) 등의 뉴스포츠 용품도 인기다.

옥션 패션레저실 정용철 팀장은 “최근 선선해진 가을 날씨와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트렌드 등으로 야외운동을 취미로 즐기려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각종 생활체육 장비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