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노조, 인도네시아 어린이 도서관 기증
상태바
KB국민은행노조, 인도네시아 어린이 도서관 기증
  • 임해원 기자
  • 승인 2019.10.0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KB국민은행지부
사진=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KB국민은행지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KB국민은행지부(이하 국민은행 노조)는 노사 공동으로 인도네시아 자바섬 보고르지역에 있는 다루스사다 이슬람 기숙사 학교(Darus Saadah Islamic Boarding School)에 도서관을 건립·기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일(현지시간) KB국민은행지부 박홍배 위원장과 노동조합 조합원으로 구성된 KB보듬봉사단은 고아 등 학업을 이어가기 어려운 아이를 위해 다루스사다 이슬람 기숙사 단지 내 도서관을 건립하고 40대의 노트북과 도서 1000권, KB국민은행지부 조합원 가족들이 직접 만든 에코백과 희망T셔츠를 전달했다.

이번에 만들어진 도서관은 부코핀 은행과 국민은행 노사의 공동작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KB국민은행지부조합원 60여 명은 32도 이상을 오르내리는 기온 속에서 건물 내·외부 도색을 위해 직접 페인트칠을 하고, 인근 시주중(Cijujung) 03 초등학교의 환경개선 사업과 일일교사 체험을 하면서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다시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KB국민은행지부는 지난 2017년 전국의 은행 영업점에서 일하는 조합원으로 구성된 KB보듬봉사단을 구성해 매년 국내외에서의 다양한 사회적 책임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2017년부터 이어진 제주 올레길 환경정비사업과 2018년 베트남, 미얀마 해외봉사활동, 위안부 기억의 터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해 3월 한국노총의 사회연대공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홍배 위원장은 ”노동조합의 사회적책임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의 중견 은행인 부코핀 은행의 지분 일부를 인수하여 2대 주주로 진출해 있다. 행사에 함께 참여한 부코핀 은행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KB국민은행과 노동조합, 그리고 부코핀 은행이 인도네시아의 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