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경심'씨 페이스북 갈무리)
(사진='정경심'씨 페이스북 갈무리)

조국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가 검찰 조사를 받고 온 아들의 이야기를 언급하며 자신의 처지를 “덫에 걸린 쥐새끼”라며 현재 심경을 토로했다.

정 교수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들이 어제 아침 10시부터 새벽 2시 넘어까지 근 16시간 넘는,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 3시쯤 귀가하면서 ‘오늘 처음 느낀 게 제가 참 나쁜 놈으로 살았다는 거에요. 조서를 읽어보면 저는 그런 놈이 되어 있네요’ 아이의 자존감이 여지 없이 무너졌나보다”라며 “가슴에 피눈물이 난다”고 적었다.

그는 “평생 엄마에게 한 번도 대들어 본 적 없는, 동네에 소문난, 예의 바르고 착한 아이였는데… 학교폭력 피해 이후에도 어떻게든 삐뚤어진 세상을 이해하고 내 나라를 사랑하며 ‘공인’이 된 아빠에게 누가 되지 않기 위해 노력한 아이인데…”라고 말했다.

정 교수는 또 “어제가 딸 아이 생일이었는데 아들이 (검찰에) 소환되는 바람에 전 가족이 둘러앉아 밥 한끼를 못 먹었다”며 “새벽에 아들과 귀가하여 뻗었다 일어나니 딸애가 이미 집을 떠났다. 연속적으로 뒷모습, 고개 숙인 모습 사진이 언론에 뜨고… 더 이상 버티기가 힘들었나보다”고 말했다.

이어 “매일매일 카메라의 눈에, 기자의 눈에 둘러싸여 살게 된 지 50일이 되어간다”며 “내 사진은 특종 중의 특종이라고 한다. 8월 말 학교에서도 상황은 마찬가지였다. 나는 덫에 걸린 쥐새끼 같았다”고 했다.

정 교수는 “우는 딸아이를 아빠가 다독일 때도 나는 안아 주지 않았다. 더 울까봐 걱정이 되어서였다. 밤새 울다가 눈이 퉁퉁 부어 2차 소환에 임한 딸애는 또 눈이 퉁퉁 부어 밤늦게 돌아왔다”며 “조사받으며 부산대 성적, 유급 운운하는 부분에서 모욕감과 서글픔에 눈물이 터져 한참을 울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살다 보면 공부를 잘 할 수도, 못할 수도 있다. 나는 그날, 딸애 앞에서 울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