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한화생명은 서울 63빌딩에서 여성 임직원들로 구성된 '한화생명 맘스케어(MOM’s Care)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은 13일 서울 63빌딩에서 여성 임직원들로 구성된 ‘한화생명 맘스케어(MOM’s Care)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은 그동안 보육원 봉사활동을 해왔던 한 여직원의 제안에서 출발했다.

지나달 24일~28일 실시된 봉사단 모집에 80명이 넘게 신청하는 등 여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결연 복지단체인 혜심원 아동 수를 고려해,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은 워킹맘과 예비 엄마 등 여성 임직원 38명으로 구성됐다.

봉사자들은 발대식을 마치고 혜심원 아이들과 63빌딩의 수족관, 전망대 등을 돌아보고, 식사를 함께하며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은 앞으로 매달 혜심원(용산구 후암동 소재)을 찾아 1~6세 아이들을 위해 종이접기, 점토놀이, 어린이날 나들이 등의 촉감발달, 색감 익히기, 사회성 함양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또한 매분기 육아, 교육, 놀이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를 듣는 등 봉사활동 관련 전문지식도 습득할 계획이며, 돌이나 백일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잔칫상도 만들어주고 축하해 줄 예정이다.

한편 한화생명은 혜심원 아이들을 위해 지난달 24일 부터 3월7일까지 2주간 육아용품 나눔 캠페인 ‘맘스쉐어(MOM’s Share)’도 실시했다. 본사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모인 250여개의 장난감, 책, 의류, 인형등이 혜심원에 전달됐다.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 단장인 황인정 브랜드전략팀장은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은 여성 특유의 섬세한 아동 맞춤형 봉사활동을 전개해,아이들이 엄마의 사랑을 느끼며 밝게 자랄 수 있도록 돕겠다”라며 “더불어 한화생명은 맘스케어 봉사단과 같이 여성이 능력을 발휘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