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개최된 LH 창립10주년 기념식에서 변창흠 LH 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18일 경남 진주시 본사에서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변창흠 사장은 이날 창립기념사를 통해, 지난 10년간 경영체질 개선과 정책과제 추진에 힘써온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며, 더 커진 공적역할을 차질 없이 수행하기 위해 <더 나은 삶, 더 나은 내일, 함께 만드는 LH>라는 경영슬로건 하에 새로운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LH는 2009년 10월1일, 대한주택공사와 한국토지공사의 통합이 성사돼 새롭게 출범했다. 

가장 손에 꼽을만한 성과는 부채절감이다. 통합 출범 이후 하루 이자만 100억원이 넘어 ‘부채공룡’의 오명을 쓰기도 했으나, 총력판매, 사업시기 조정 등 각고의 자구노력 끝에, 2013년 최고 106조까지 늘었던 이자부담부채를 2018년말 무려 37조원이나 감축한 69조원 수준으로 낮췄다. 또한 비상경영체제하에서도 지난 10년간 총 63만호의 공공주택을 차질 없이 건설하고, 임대주택 관리물량도 51만호에서 112만호로 두 배 이상 확대했다.

또한 총 49개지구, 44만호 규모의 신규 택지를 발굴해 주거안정 기반 구축에 힘쓰는 한편, 전국 20곳의 산업단지를 준공하여, 7만4천개의 일자리와 연간 40조원의 생산액을 창출하는 경제기반도 구축했다.   

변창흠 사장은 “LH의 지난 10년은 임직원들의 헌신과 국민들의 성원이 어우러진 결실이었다"며 "인구‧사회구조의 급변과 한층 다양해진 수요자의 요구에 따라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열심히, 많이, 빠르게 하는 것으로는 국민의 기대에 점점 부응하기 어려워질 것이므로 혁신과 실행, 신뢰와 협업, 공감과 감동의 가치를 바탕으로, 또 다른 10년을 새롭게 시작하자”라고 다짐했다. 

LH는 이날 ▲국민께 꿈을 드리는 LH, ▲지역에 숨을 불어넣는 LH, ▲미래의 길을 여는 LH, ▲경제에 힘이 되는 LH, ▲직원의 기를 돋우는 LH등 5가지 미래 청사진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