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부정채용 의혹'을 받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자신을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한 서울 남부지검 앞에서 지난 7월23일 오전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직접 딸의 계약직 취업을 청탁했다는 KT 전 사장의 법정 증언이 나왔다.

27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신혁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KT부정채용 사건의 공판기일에서 증인으로 나선 서유열 전 KT 홈고객부문 사장은 "2011년 당시 김성태 의원이 ‘흰색 각봉투’를 건네면서 “딸이 스포츠체육학과를 나왔다. 갓 졸업했는데 KT 스포츠단에 경험 삼아 일할 수 있게 해달라”고 말했다고 증언했다.

서 전 사장은 “이걸 받아와야 하나 고민했지만 어쩔 수 없이 받아와서 계약직이라도 검토해서 맞으면 인턴, 계약직으로 써주라고 KT 스포츠단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서 전 사장은 또 "김 의원 딸의 2012년 하반기 대졸 공채 합격은 이석채 회장의 지시였다"고 증언했다. 2012년 10월 이석채 당시 회장이 “김성태 의원이 우리 KT를 위해 열심히 돕는데, 딸이 정규직으로 근무할 수 있게 해보라”는 지시를 받아 경영지원실장에게 전달했다는 것. 

당시 김성태 의원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간사로 이석채 전 회장의 국정감사 증인 채택에 반대했다. 이석채 회장이 이에 호응에 김 의원 딸을 부정채용한 것으로 검찰은 파악하고 있다. 

김 의원의 딸은 2011년 계약직으로 KT 스포츠단에 입사한 뒤 이듬해 KT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 최종 합격해 정규직이 됐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