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한 빌딩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자유한국당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입시 특혜 의혹에 대해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 태스크포스 회의에서 "조 후보자 딸의 부정입학 의혹과 관련해 지금까지 확인된 사안에 대해 고발조치를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서울대 교수 아버지의 특권을 등에 업고 명문대와 의학전문대학원에 비집고 들어간 기막힌 일을 그대로 두면 우리 사회의 공정가치가 완전히 무너진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은 즉각 수사에 나설 것은 촉구한다. 살아 있는 권력 앞에 위축되지 말라고 했던 문재인 대통령의 주문대로 검찰은 명예를 지켜달라"고 촉구했다.

민주평화당 문정선 대변인은 논평에서 "검찰개혁위원회가 내놓은 권고안에 따르면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만으로도 조국 후보자는 물론 가족 전체가 공수처의 수사대상이다"라며 조국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다. 

정의당은 인사청문회를 통해 조 후보자의 해명을 들어보자는 입장이다. 정의당은 22일 조 후보자 측에 그간 제기된 의혹에 대한 소명 요청서도 보낼 예정이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의 주장을 가짜뉴스로 규정하고 인사청문회를 통해 시시비비를 가리자는 입장이다. 

청와대는 조국 후보자에 대한 논란과 관련해 도덕성과 정책 검증이 종합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청와대 일부 참모들은 조 후보자 가족에 대한 의혹 제기를 비판하는 글을 SNS에 올리기도 했다. 

조한기 청와대 1부속비서관은 SNS에 "조 후보자 딸과 전 제수씨는 장관 후보자가 아니다. 딸의 사생활과 전 제수씨의 아픈 가족사를 파헤칠 권리가 도대체 누구에게 있단 말인가. 국회의원도 언론도 그런 권리가 없다"라며 야당을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