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는 20일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 참가자'로 선발된 대학생 150명을 초청해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열었다.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가 20일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는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는 신협 등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의 폭과 친밀감을 높이고, 대학생들의 장래직업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신협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는 가장 인기 있는 행사다.

신협중앙회는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전국 신협 직원 공동채용 입사지원 시 1차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을 제공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한다. 지난 7월15일부터 8월4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 모집기간에 전국 120개 대학 451명이 접수했으며 이중 150명의 대학생을 최종 참가자로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협과 사회적 금융에 대한 소개 △협동조합의 길을 선택한 신협인의 이야기 △신협 직원 공동채용 안내 △신협중앙회 채용안내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협동조합과 신협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금번 대학생 체험행사를 통해 서민과 중산층에게 든든한 등을 내어주는 사회적 금융협동조합으로서의 신협의 가치가 알려지고, 97조원의 순수 민간자본을 바탕으로 세계 신협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신협이 청년층에게 더욱 친숙한 금융기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년협동조합 창업 지원,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신협이 대한민국의 청년들을 평생 어부바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협중앙회는 이번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체험후기 공모전을 실시해 행사 참여 소감과 신협 발전에 대한 제안을 듣고,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 소정의 상금과 신협중앙회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 특전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또한 전국의 대학생 등 청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 신협의 가치와 사회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