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유미, 사진=뉴시스>

혐한 발언으로 논란이 된 화장품 기업 DHC 모델인 정유미 측이 초상권 사용 철회와 모델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12일 정유미 소속사 에이스팩토리는 “DHC 본사 측 망언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에이스팩토리는 이어 “당사는 DHC코리아와 정유미의 뷰티 모델 계약을 지난해 체결했다. 정유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된 DHC 제품 사진도 기존 광고 계약에 포함된 조항이었다”라며 “하지만 이번 DHC 본사 측 발언에 중대한 심각성을 느껴 정유미의 초상권 사용 철회와 모델 활동 중단을 요청했다. 정유미 SNS 내 DHC 관련 게시물도 삭제한 상태”라고 했다. 그러면서 “DHC와의 재계약도 절대 하지 않겠다”고 못 박았다.

일본 화장품 기업 DHC의 자회사인 ‘DHC테레비’는 최근 혐한 발언이 담긴 유튜브 콘텐츠인 ‘진상 도로노몬 뉴스’를 내보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최근 극우 성향의 출연진이 소녀상에 대해 “예술성이 없다. 내가 현대미술이라고 소개하며 OO를 내보여도 괜찮은 것인가”라고 막말을 쏟아냈다.

 

이 발언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정유미의 인스타그램에 "혐한 DHC 모델 그만두세요", "모델을 해도 이런 기업 모델을", "재계약은 안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보냈다. 정유미가 모델 계약 중단을 선언한 것은 국민들의 이런 정서를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