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사회공헌
한화그룹, KAIST와 함께 '청소년 여름 과학캠프’ 진행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7.31 14:14
  • 댓글 0
한화그룹이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래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해 KAIST와 함께 여름방학 캠프를 실시했다. <사진=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이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래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해 KAIST와 함께 여름방학 캠프를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대전지역 중학생 50여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2박 3일간 대전 KAIST 본원에서 진행됐다.

캠프기간 동안 참가학생들은 KAIST 학생들로 구성된 멘토들과 함께 교과 중심의 학습에서 벗어나 최신 과학기술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KAIST 기숙사에서 함께 숙식을 하며 대학생 선배들의 생활을 옆에서 보고 학업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기도 했다.

캠프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프로그램은‘헝그리봇’만들기였다. 센서와 서보모터에 대해 배우고 이를 활용해 무엇이든 먹어치우는 ‘헝그리봇’을 만들었다. 

환경 분야에서 가장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에서는 이전 시즌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과 KAIST 멘토 학생들이 참가하는 Alumni Day도 진행됐다. 지금은 고등학생이 된 멘티와 대학 졸업을 앞둔 멘토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바뀐 학교 생활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다.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한국의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한 대표적 프로그램으로 선후배간의 지속적 연결을 통해 프로그램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과학영재 학생들을 발굴하고 우수 이공계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2016년부터 한화그룹과 KAIST가 함께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이 기존 산업과 연결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복합 지능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운영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한화그룹이 부담한다. 

한화그룹은 아이들이 비용 부담에 대한 걱정 없이 탐구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게 배려했다. 또한, 수준 높은 참여형 학습으로 과정을 구성해 참가 학생들이 미래 과학자의 꿈을 이루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qoalsgud00@hanmail.net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