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 시장, 사진=뉴시스>

오거돈 부산시장이 부인의 ‘관용차 사적 사용’ 등 특혜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오 시장은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은 대단히 무거운 마음으로 글을 올린다”라며 “언론을 통해 보시고 화도 나고, 답답하고, 사실이 뭔가 궁금하기도 하셨으리라 생각한다”며 부인의 관용차 사용 논란을 적극 해명했다. 

오 시장은 “가능하면 거절하고 양해를 구하지만 제가 못 가는 행사 중 주최 측이 간곡히 요구하는 행사는 아내가 대신 참석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그럴 때는 부산시장을 대신해서 간다는 공적 입장과 그럼에도 공적인 지위를 갖고 있지 않은 일반인이라는 두 가지 입장이 충돌하곤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남구청에서 진행된 행사에 관용차량을 타고 부산시장을 대신해 참석했던 일도 그런 경우”라며 “물론 행사 후 세탁소에 들러 제 옷을 찾은 후 집으로 돌아온 것이 더 큰 문제가 됐다. 집에 왔다 개인 차량으로 갈아타고 갔었어야 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미술관 관람 건 또한 부족했던 사안이다. 부산의 미술을 다양한 인사들에게 알리고 싶었던 마음이었지만 어떤 사유였든 시민 여러분과 다른 대우를 받아서는 안 된다.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공적인 활동을 자제하고, 관용차 등 공적 지원을 받지 않도록 엄중하게 조치하겠다”라고 사과했다.  

오 시장은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공적인 활동을 자제하고, 관용차 등 공적 지원을 받지 않도록 엄중하게 조치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오 시장의 부인 심 씨는 지난 5일 부산 남구청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한 후 개인 일정에 관용차와 6급 공무원을 동원해  논란이 일었다. 이어 지난달 3일에는 정기 휴관 중이던 부산시립미술관을 지인과 함께 찾아 ‘황제 관람’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됐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