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한국당의 친일 플레임을 반박하며 “친일파 후손들은 민주당에 더 많더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2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름을 다 불러 드리고 싶지만 한 번 찾아보라. 자유한국당에는 이런 친일파 후손이라고 불릴 만한 분들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그렇게 따지면 친일파 후손의 재산 환수 소송, 국가를 상대로 한 재산 환수 소송 변호도 했더라. 아마 한국당 의원이 그랬으면 그분은 친일파로 매장돼 출마도 못 할 거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이 정부가 우파정당은 친일파의 후손이라는 걸 계속 씌우고 있다. 이번에 이런 것도 총선까지 가자는 거다”고 덧붙였다. 

뉴스 쇼 진행자가 나 원내대표가 2004년 일본 자위대 창설 50주년 행사에 참석한 일에 대해 묻자 “실수였다”고 해명했다. 당시 일에 대해 “제가 초선의원이 돼서 한 이십며칠 후에 발생한 일 갖고, 제가 실수로 갔다 왔는데 더 이상 말씀 드리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어쨌든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정치인으로서 잘못했다고 유감 표시하겠지만 그걸 가지고 무슨 친일파니 하는 건 정말 너무 어이가 없다”고 반발했다. 

나 원내대표는 우리 국민의 일본 불매운동에 대해 “일본에 대한 강한 의지 표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그러나 지금 정부가, 조국 민정수석이 나서서 페이스북에 죽창가 운운하는 것은 책임 있는 당국자들이 할 일은 아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