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도내 청소년에 1억원 장학금 전달
상태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도내 청소년에 1억원 장학금 전달
  • 이미숙 기자
  • 승인 2019.07.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24일 ‘2019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사진=전북은행 제공>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24일 본점 3층 중회의실에서 ‘2019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 전주시 최현창 기획조정국장,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고등학교 100명에게 7천만원, 중학교 100명의 학생들에게 3천만원, 총 일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격려와 축하를 전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는 도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010년 출범해 현재까지 1,908명의 학생들에게 8억88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한, 매년 교육환경개선사업, 문화활동 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을 실시해 오고 있으다. 올해에는 3D 프린터 지원사업, 우리들 경제이야기 JB 유투버 공모전, JB 진로코칭캠프, JB 인문학 강좌, 커리어 캠프 등 다양한 교육문화사업 등을 통해 지역의 인재양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여러분들에게 전하는 소정의 장학금이 학업 정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장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