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탕 조리장 내 튀김기주변, 후드, 냉장고 주변을 청소하지 않아 먼지 및 유증기가 찌들어 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매운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탕’과 ‘마라샹궈’등을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제조한 음식점들이 적발되면서 네티즌의 분노가 이어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2일 ‘마라탕’, ‘마라샹궈’등을 판매하는 음식점과 원료 공급업체 63곳의 위생점검을 실시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37곳(58.7%)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10곳 중 6곳이 마라탕을 비위생적으로 제조한 것이다. 음식점은 23곳, 원료 공급업체는 점검 대상 14곳 모두 식품위생법을 위반했다.

번화가 곳곳에 자리한 ‘마라탕’, ‘마라샹궈’ 전문점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만들 수 있는 중국 소스도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비위생적인 환경이 보도되자 네티즌들은 분노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주말에도 진스00(적발업체)에서 먹었는데 너무 배신감 느낀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맵고 자극적인 맛에 항상 배탈 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 보다. 좋아하다 보니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먹어서 배탈 나도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더러워서였다.”라며 배신감을 표했다.

‘마라탕’, ‘마라샹궈’ 전문점을 가지 않는 대신 직접 만들어 먹겠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재료를 공급하는 건두부, 소스업체 등에서도 위생 불량이 적발돼 이마저도 어려워졌다. 한 네티즌은 “차라리 더 많이 조사해줬으면 좋겠다.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사 먹고 싶다”라며 조사 확대를 희망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