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사진=뉴시스>

자유한국당은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최근 페이스북 글과 관련해 "반일 감정 조장이 도를 넘어섰다”고 비판했다.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 21일 ‘총선용 반일 감정 조장, 결국 국민들이 심판할 것’ 제목의 성명에서 “(조 수석의) 페이스북에 ‘죽창가’ ‘이적’ ‘친일파’에 이어 이제는 ‘전쟁’이란 표현까지 등장했다. 문재인 정권에 충성하면 ‘애국’, 정당한 비판을 하면 ‘이적’이라는 조국 민정수석의 오만함과 무도함에 국민들이 치를 떨 지경”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18일 청와대와 여야 5당 대표가 합의한 대일 공동 발표문의 ‘초당적 협력’이 무색하게 됐다. 연이은 조국 수석의 페북 정치는 결국 청와대의 정치적 쇼에 5당 대표가 들러리를 섰을 뿐이란 사실을 자인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민 대변인은 “국민 정서를 이분법적 사고로 나눈 것도 모자라 반일 감정까지 선동하는 의도가 뻔하다. 조 수석의 발언에 과연 ‘총선’을 위한 사익이 전혀 없다고 자신할 수 있는가”라며 “국가적 위기를 사익을 위해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행태를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다. 총선 불출마 공언이 없는 한 공염불에 지나지 않으며 일말의 신뢰도 줄 수 없다”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조 수석을 겨냥해  "민정수석으로부터  '죽창가'란 단어가 나오고, 야당에게는 '토착왜구'라고 하며, 정부를 비판하면 '친일 매국'으로 몰아붙인다. 이는 위기 극복과 문제 해결에 관심없는 무책임한 정치의 표본"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