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배우 마동석이 마블 영화 <이터널스>로 할리우드에 진출한다. 마블스튜디오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코믹콘(San Diego Comic-Con 2019) 행사에서 <이터널스>를 비롯한 신작들을 공개했다. 

케빈 파이기 마블 스튜디오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이터널스>의 주요 배우들을 소개했다. 마동석은 안젤리나 졸리(테나역), 셀마 헤이엑(에이작역), 리아 맥휴(파이퍼 역), 리처드 매든(이카리스역), 쿠마일 난지아니(킹고역), 로렌 리들로프(마카리역), 브라이언 티리 헨리(파스토스역) 등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마동석이 맡은 길가메시는 이 영화에 출연하는 주연진 10명 중 한 명이다. 한국배우로는 처음 MCU의 주연급에 해당하는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것. 길가메시는 토르와 맞먹는 힘을 가진 초인적 히어로. 뛰어난 전투력 때문에 합류설이 제기된 뒤부터 마동석과 어울리는 캐릭터로 언급됐다. 마동석 외에도 안젤리나 졸리, 셀마 헤이엑, 리차드 매든 등이 출연한다.

MCU 페이즈4에 해당하는 <이터널스>는 수백만 년 전 인류를 실험하기 위해 지구로 온 셀레스티얼이 만든 우주 에너지를, 정식적으로 조종할 수 있는 초인적인 힘을 지닌 불사의 종족 이터널스가 빌런 데비안츠와 맞서 싸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클로이 자오 연출로 오는 2020년 11월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