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재팬' 접속 폭주, 일본제품 대체 정보 인기
상태바
'노노재팬' 접속 폭주, 일본제품 대체 정보 인기
  • 최다은 기자
  • 승인 2019.07.1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노노재팬 사이트 캡처)

일본의 수출규제로 국내에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노노재팬’ 사이트가 등장했다. 해당 사이트는 일본 브랜드와 제품 정보와 더불어 대체품의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다. 18일 오전 사이트가 마비될 정도로 관심이 증폭되고 있으며, 현재 목록은 계속 추가되고 있다. 

 ‘노노재팬’ 사이트의 주소는 각종 SNS를 통해 공유되고 있다. ‘노노재팬’에서는 일본 제품과 브랜드명을 명시하고 바로 아래 대체 상품도 게재하였다. 모든 정보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해시태그까지 있어 종류만 검색해도 해당 모든 제품명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이트는 일본 제품 목록을 보다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해 불매운동에 참여하기 쉽도록 했다. 

무인양품, 갸스비와 같이 일본을 대표하는 브랜드부터 아이깨끗해, 바디피트, 감동란 등 일본 제품이라고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까지 상세하게 소개돼 있다. 더욱 쉽게 일본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탓에 접속자가 몰려 18일 오전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현상도 발생했다. 

18일 오후3시 30분 현재 노노재팬에 오른 브랜드는 총 63개다. 목록에 없는 일본 제품도 있다. 맥주의 경우 삿포로, 산토리, 기린 등은 한국에서 인기있는 상품이지만 노노재팬에서는 빠져 있다. 특히 기린맥주는 전범기업으로 유명해 이 점을 지적하는 네티즌들도 있다. 

전자제품도 캐논, 니콘, 닌텐도 브랜드가 빠져 있으며 소니, 린나이 등은 노노재팬에 올라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