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슈퍼주니어 강인이 그룹에서 탈퇴한다. 11일 강인은 자신의 SNS에 “저는 이제 오랜 시간 함께했던 ‘슈퍼주니어’란 이름을 놓으려 한다”며 탈퇴 소식을 전했다.

강인은 “항상 멤버들에게는 미안한 마음 뿐이었다”면서 “하루라도 빨리 결심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왔지만 못난 저를 변함없이 응원해 주시는 분들과 회사 식구들이 마음에 걸려 쉽사리 용기내지 못했고 그 어떤 것도 혼자 결정해서는 안된다는 생각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제 문제로 인해 겪지 않아도 될 일들을 겪는 멤버들을 지켜보면서 더 이상 늦춰서는 안되겠다는 판단을 하게 됐다”며 탈퇴를 결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강인은 또 “무엇보다 14년이란 오랜 시간동안 언제나 과분한 사랑을 주신 E.L.F. 여러분들께 가장 죄송한 마음”이라며 “많이 늦었지만 슈퍼주니어란 이름을 내려놓고 홀로 걷는 길에도 항상 미안함과 고마움을 가슴에 새기고 나아가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지난 2005년 슈퍼주니어 멤버로 데뷔한 강인은 14년간 활동하면서 많은 사건 사고를 일으켰다. 2009년 9월에는 강남의 술집 폭행사건에 연루됐고, 같은 해 10월에는 음주운전으로 정차돼 있던 택시를 들이받는 사고를 벌인 바 있다.

이후 자숙의 시간을 갖고 2010년 7월 자원입대로 군 복무를 했으나, 전역 이후 2016년 5월 음주운전에 연루됐고, 또 다시 폭행사건에 휘말렸다. 이에 슈퍼주니어 팬들은 강인을 상대로 "슈퍼주니어에서 탈퇴하라"며 불신감을 표출했다. 

강인은 그릅에서 탈퇴해도 레이블 SJ 소속 연예인으로 활동은 계속할 계획이다. 레이블 SJ 측 관계자는 “강인이 슈퍼주니어에서 자진 탈퇴했지만, 그의 전속계약은 유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