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마사회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 산학협력 MOU’ 협약식
  • 이미숙 기자
  • 승인 2019.07.11 15:40
  • 댓글 0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과천소재 본관에서 11일 사단법인 서울, 부경, 제주 조교사협회와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이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 및 채용우대 산학협력 MOU’ 협약식이 개최됐다.<사진=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11일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 및 채용우대 산학협력 MOU’ 협약식을 개최했다. 과천시 마사회 본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의 주체는 사단법인 서울, 부경, 제주 조교사협회와 말산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조교사협회는 양성기관에서 교육받은 말산업 숙달인력을 우대 채용할 예정이다. 경마현장의 안전과 말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말산업 분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성기관은 경마현장 업무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확인하고, 이를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경주마 관리 업무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말산업 국가자격(말조련사 등) 취득을 독려하여 공인된 인재를 육성할 방침이다.

한국마사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말산업육성 종합계획에 따라 1차 말산업전문 인력 양성기관과 협업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지난 2017년 조교사협회와 인력양성사업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마사회-조교사협회-인력양성기관 간 인력 양성-채용-재직자 보수교육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미숙 기자  iris01234@hanmail.net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