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부산은행, 제로페이 활성화 이벤트 참여
  • 임해원 기자
  • 승인 2019.07.09 10:42
  • 댓글 0
<사진=BNK부산은행>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7월 1일부터 시행 중인 ‘부산시 제로페이 페이백 이벤트’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부산시는 여름 휴가철 관광객 유치와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지난 1일부터 9월30일까지 부산에서 제로페이 이용시 결제금액의 7%를 페이백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부산시의 7% 페이백에 더해 부산은행 ‘썸패스’로 제로페이 결제시 2%를 추가 페이백 한다. 썸뱅크 이용고객은 최대 9%(부산시 7% + 썸패스 추가 2%, 1인당 월 최대 3만원) 페이백 받을 수 있다.

추가 2% 페이백은 썸패스를 통해 제로페이를 이용한 고객들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으로 페이백은 익월 말일 사용자 결제계좌로 일괄 입금된다. 이번 행사는 페이백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모바일 간편결제 ‘제로페이’는 '썸패스' 등의 스마트폰 결제앱을 통해 QR코드를 찍는 방식으로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대금이 이체되는 방식이다.

‘제로페이’는 연 매출 8억원 이하 소상공인은 수수료가 전혀 없고, 8억부터 12억원은 0.3%, 12억 초과는 0.5%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현재 부산지역 소상공인 중 95%가 연매출 8억원 이하에 해당된다. 제로페이는 소비자들에게도 40%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은행 한정욱 D(디지털)-IT 그룹장은 “부산시의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추가 2% 페이백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부산 시민과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해원 기자  champroo@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해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