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로 한일 관계가 급격히 냉각되고 있다. 직격탄을 맞은 곳은 여행업계다.  

<이코리아>가 4일 국내 유명 여행업체를 취재한 결과, 일본의 수출 규제 발표 후 일본 여행을 취소하는 여행객이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 

배 모씨는 가족 동반으로 8월 2박3일 일정으로 일본 오키나와 여행 상품을 예약했으나 취소하고 대만으로 변경했다. 배씨는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뉴스를 보고 예약을 취소했다. 대한민국 망하라고 경제 보복하는 나라에 한 푼도 쓰고 싶지 않다. 그래서 여행지를 변경했다”고 말했다. 

배씨 외에도 같은 심정으로 일본 여행을 취소하는 우리 국민들이 많다. 실제로 인터넷 일본 여행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일본 여행을 취소한다”라는 글들이 잇따라 게시됐다. 해당 커뮤니티는 14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 일본 여행 정보 공유 카페다.

여행객들은 “예약했던 티켓을 취소했다” “(일본 정부가) 한국을 대놓고 호구 취급하고 있다” “당분간 일본을 가지 않겠다”,“한달에 한번 일본 여행을 갈 정도로 자주 갔지만 더이상 가지 않기로 했다”며 일본의 조치를 성토했다. 이밖에도 취소 수수료를 지불하고 여행을 취소했다는 글과 호텔·항공권 취소 ‘인증샷’도 올라왔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이코리아>와 통화에서 "최근 일본 여행 취소 문의 전화가 오고 있다"며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이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일본이 보복조치 중 하나로 한국인에 대한 비자 발급 제한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은 콧방귀를 뀌었다. 한 누리꾼은 “더이상 (여권에)일본 도장 찍을 일 없을것 같다”며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청와대 청원에도 ‘일본 여행을 자제하자’는 내용의 글이 올라오는 등 '일본 패싱' 현상은 계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