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폭력 예방 ‘더불U 캠페인’ 진행
상태바
LG생활건강, 폭력 예방 ‘더불U 캠페인’ 진행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6.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U캠페인 로고.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와 함께 폭력 없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사업인 ‘더불U 캠페인’을 론칭하고 전국으로 적극 확대한다.

더불U 캠페인은 폭력 피해자에 대한 경제·심리·법률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조속한 일상 복귀를 돕는 한편 전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해 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더불U 캠페인은 함께한다는 의미의 ‘더불다’와 참여하는 시민을 뜻하는 ‘U(You)’의 합성어다.

대한적십자사는 경찰청이 연결해준 폭력 피해자에게 생계, 의료, 주거 등 관련 비용을 지원하고 전문심리봉사자의 상담 치료도 제공한다. 필요할 경우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Lee & Ko 법무법인 ‘광장’의 법률지원도 받을 수 있다.

LG생활건강과 대한적십자사는 올 하반기 학교 폭력 등에 노출돼 있는 청소년의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대인관계를 형성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폭력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G생활건강은 청소년의 소통 코드를 파악하고 그들에게 적합한 교육 방식을 도입하기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와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보급할 예정이다. 특히 시청각 교육에서 벗어나 역할극, 인형극, 토론, 활동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육의 집중도와 학습 효과를 제고할 방침이다.

이 밖에 더불U 캠페인 활동으로 셀럽과 시민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하고 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다양한 기금 마련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