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사진=뉴시스>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는 24일 동남아 재력가들에 대한 YG의 성접대 의혹을 집중 제기했다.

앞서 양현석과 싸이는 동남아 재력가들에 대한 성접대 의혹이 불거졌던 2014년의 만남에 대해 “정마담의 유흥업소 여성들이 왜 식사자리에 왔는지 모른다”고 해명했다. 싸이는 “양현석에 조로우를 소개하기 위한 식사와 술자리를 가진 뒤 귀가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스트레이트 제작진은 양현석과 싸이가 조로우와 일회성으로 만남을 가진 것이 아니며, 정 마담은 양현석으로부터 부탁을 받고 여성을 동원한 의혹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자리에는 양현석의 지시로 현재 YGX의 대표이사인 김모씨가 당시 통역 직원 역할로 동석했다. 목격자 A씨는 “이 YG 직원(김모씨)은 조로우 일행들이 어마어마한 사람들인데 YG의 큰 사업이 달려 있어서 잘 보여야 하는 입장이라고 얘기했다”고 제보했다. ‘스트레이트’ 측은 해당 접대 자리가 당시 YG 측이 추진하던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외식 사업 진출과 연관됐다면서 “빅뱅의 군 입대 공백을 채울 YG 측이 추진하던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사업다각화를 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목격자 A씨는 “양현석이 ‘정마담 오늘 나 때문에 고생했는데 술 많이 팔아줘야지, 알아서 줘’ 그렇게 얘기하는 걸 직접 똑똑히 들었다” “조로우를 중심으로 여성들이 양 옆으로 앉았고, 문쪽에는 싸이와 황하나, 반대편인 화장실 쪽에는 양현석과 정마담이 앉아 있었다”고 당시 룸 안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기억했다.

그로부터 한 달 뒤 조 로우 일행과 정마담이 인솔한 10여 명 여성과의 유럽 여행에도 YG는 관여했다고 제작진은 주장했다. 정마담이 인솔한 10여 명 여성들은 조 로우의 초대로 프랑스로 떠났는데 이들은 일주일간 유럽에 체류하며 1000만 원에서 2000만 원을 받기로 했다는 것. 이들은 조로우의 초호화 요트에 묵었고, 일부 여성들은 그들의 방에서 함께 밤을 보냈다. 또 전용 헬기를 이용해 프랑스 남부와 이탈리아, 모나코 등을 여행하며 명품 선물을 받기도 했다는 것.

제작진은 양 전 대표가 조 로우 등 동남아시아 재력가들과 친분을 다진 이유는 바로 빅뱅의 입대를 기점으로 회사 수익에 고민이 깊어졌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YG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빅뱅 멤버가 국내외를 돌아다니며 벌어들이는 수익이 YG 공연 수익의 최대 80%까지도 차지했다"며 "빅뱅의 수익이 회사 경영 지표와 직결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 상장된 YG에게 빅뱅은 가장 중요한 존재였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빅뱅의 군 입대 이후 YG가 어떻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가에 대해서 당시 양현석 대표도 고민이 깊었고 사업 다각화를 준비하고 있었다"며 "특히 아이돌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은 아시아권 국가 진출이 중요하게 검토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