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에 추가된 AI 기능 4가지
상태바
파워포인트에 추가된 AI 기능 4가지
  • 김윤진 기자
  • 승인 2019.06.2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파워포인트’의 AI 기능이 강화됐다.

사용자는 새로워진 ‘디자이너 기능’을 통해 각 슬라이드에 적합한 고품질 디자인 및 테마를 자동으로 추천받거나, 실시간으로 발표 리허설에 AI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업 템플릿 디자이너’는 기업 브랜드의 가이드라인에 적합한 디자인을 추천하는 기능이다. AI가 슬라이드의 내용을 분석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맞춰서 스스로 구성해준다. 오피스 365 인사이더 사용자들은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이너 테마 아이디어’는 AI가 슬라이드의 키워드를 분석해 알맞은 고화질 이미지와 디자인 레이아웃, 테마 등을 추천하는 기능이다. 빈 슬라이드에 키워드를 기입하면 바로 실행되는 만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슬라이드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연구소의 ‘시각 엔진(Perspective Engine)’ 기술을 활용해 슬라이드 내에 들어간 복잡한 수치를 이해하기 쉬운 정보로 재해석하여 제공하는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예를 들어 아프가니스탄의 면적(약 652,232㎡) 관련 자료를 제작할 때, ‘미국 텍사스 주와 비슷한 크기’와 같은 문구가 제공되며, 유사 이미지를 함께 추천해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다. 현재 영어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더 많은 언어로 제공될 예정이다.

AI와 발표 리허설을 함께할 수 있는 ‘발표자 코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사용자가 리허설 모드로 접속하면, 사용자가 발표하는 동안 AI가 개선 사항을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연사자의 발표 속도를 조정하는가 하면, 각 나라의 문화적 성향을 반영하여 민감한 사항 등을 알려준다. 이와 함께, 발표를 마치면, 결과를 수치화해 추후 개선을 위한 노하우 및 팁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올해 하반기부터 공개될 예정이며, 파워포인트 웹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