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는 한국문화봉사단과 함께 지난 6일 글로벌 기자단 및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 '스타시스(Starsis)'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는 이코리아 글로벌 기자단 이재승 단장 및 기자단, 한국문화봉사단 임직원 및 봉사자, 문화재능기부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코리아 글로벌 기자단은 스타시스와 더불어 문화봉사, 사회협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함과 동시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언론의 새로운 가치와 진실된 모습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스타시스는 연예인 문화 재능기부와 대학생, 직장인들이 문화를 직접 배워 입양기관, 보호아동시설 및 장애인 학교, 사회취약계층 시설에 찾아가 문화를 통해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 서로 소통하고 어려운 우리 이웃에게 꿈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다.

이웃에게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주자는 주제로 만들어지는 스타시스 문화봉사 프로그램은 락밴드, 뮤지컬 등의 문화공연과 연예인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직접 보고 듣는 시간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또한 유명 아티스트, 밴드, 뮤지컬 배우 등을 초청해 멘토로서 자원봉사자들을 교육하고 어려운 우리 이웃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이코리아 글로벌 기자단 이재승 단장은 "스타시스 문화봉사단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이 문화를 통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며  "전 세계에 이러한 선행들이 전파될 수 있도록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문화봉사단 김윤찬 대표는 "문화를 통해 어려운 우리 이웃이 자유롭고 즐겁게 편안하게 어울려 함께할 수 있는 시간들이 이분들의 미래를 더욱 밝게 해줄 것"이라며 "앞으로 직장인, 대학생, 연예인들이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행복 컨텐츠로 더욱 발전시켜 문화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