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 갈무리

그룹 베리굿의 멤버 다예가 학교 폭력 의혹에 휩싸였다. 이에 소속사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혀지만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네티즌의 추가 폭로가 이어졌다.

2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초등학교 때 베리굿 다예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피해를 주장하는 A씨는 “자기가 좋아하는 남자애와 저와 친하다는 이유 하나로 따돌림이 시작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혼자 있는 제 다리를 걸어 넘어뜨리고, 수업 시간에 뒤통수를 치며 킥킥 웃고, 빗자루로 머리를 쓸었다. 속옷 끈을 잡아당기며 남자인 친구들에게도 같이하자며 권유를 한 적 있고, 가슴을 만지는 행동을 하며 수치심을 들게 했다”고 밝혔다.

논란이 일자 베리굿 소속사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는 입장을 내고 "현재 커뮤니티 게시판에 떠도는 다예의 학교 폭력 관련 억측은 악성 루머이며 허위 사실임을 명확히 밝힌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본인은 전혀 그런 사실이 없으며, 온라인상에서 실명으로 올리지 않은 학교폭력 관련 글에 대하여 소속사에서는 명예훼손으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다. 악의성 짙은 비방과 루머,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법적 강력 대응에 나설 것임을 알려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A씨가 추가 폭로 글을 게재했다. 그는 "무슨 생각으로 ‘사실무근’이라고 하는지 모르겠다”며 “당시부터 지금까지 자존심 상해서 가족에게는 내 입으로 너한테 괴롭힘 받은걸 말한 적 없다. 너가 우리 집에 다른 친구 2명과 찾아와서 무릎을 꿇게 했던 날, 내가 무서워서 동생한테 공부방 갔다고 말하라고 했던 날. 내가 나가서 너한테 머리 맞고 무릎 꿇고 너의 분홍색 쿠키폰에 녹음하고 그걸 학원 가려고 나와서 본 동생한테 넌 엄마한테 말하지 말라고 했지만 동생은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A씨는 “그날 엄마가 화나서 너에게 전화해 ‘너네 부모님께 말씀드린다’고 하자 죄송하다고 안 하겠다고 말하지 않았느냐. 기억이 나지 않으면 더 자세하게 말해줄까? 너 집 앞에 살았었고, 네가 우리집 찾아와서 난 우리집 계단 복도에서 무릎 꿇었던 거고. 그런데도 기억이 안 나니?”라고 구체적으로 반박했다. 

양측 공방이 계속되는 가운데 팬들도 입장을 밝혔다. 온라인 커뮤니티 ‘베리굿 갤러리’는 29일  ‘입장 표명 촉구 성명문’의 제목으로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학교폭력 관련 글에 대해 소속사 측이 강령한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지만 그 이후에도 논란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그러면서 봉사활동 일화를 전했다. 팬들은 “베리굿은 데뷔 1주년을 맞이하면서 뜻깊은 날에 더욱 값진 시간을 보내자는 취지에 행사로 팬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자리를 마련한 바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베리굿 멤버들은 편안한 옷차림을 하고 각자 청소 구역과 역할을 맡아 열심히 청소를 했기에, 마치 보육원에 찾아온 천사 같은 마음을 느낄 수 있었지 않았나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