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은 24일 올 1분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대비 32% 성장했으며, 지난 4월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48% 성장해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1월, 2월, 3월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25%, 38% 성장해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다. 

또한 1분기에 이어 지난 4월에도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48% 성장해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임에 따라 연속 4개월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나갔다.

bhc치킨은 독자경영 이후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던 성과를 다시 재현해 올 한 해를 제2 도약의 한 해로 만든다는 각오다.

bhc치킨은 지속적 성장에는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던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가맹점과 가맹본부 간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상생경영의 출발은 독자경영 이후 사업의 본질에 충실하고자 가맹점과 약속했던 매년 2회 이상의 신제품 출시다. 신메뉴는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 형성은 물론 가맹점 매출을 끌어올리는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올 1분기에는 지난해 가맹점 매출을 견인하는데 한몫을 한 사이드 메뉴를 업그레이드한 4종의 사이드 메뉴와 트렌드를 반영한 ‘소떡 강정치킨’ 신메뉴를 선보였다.

한편 bhc치킨은 지난 4월 ‘마라칸’ 치킨을 출시하는 등 신메뉴 출시를 이어나가고 있다.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서로 신뢰도 성장세를 이어나가는데 한몫을 했다. 가맹본부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파악한 신메뉴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가맹점은 개발된 메뉴를 매뉴얼대로 조리, 위생, 영업시간 등 영업 규칙을 충실히 지켜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의 맛있는 치킨을 고객에게 제공했다.

bhc치킨은 올 초 품질관리 담당 부서인 QCS(Quality, Cleanness, Service) 팀에 인력을 집중 배치해 동일한 품질과 변질되지 않는 서비스 제공에 노력했으며 소비자 불만 접수창구를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시스템 구축에 주력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투명하고 기본에 충실한 경영을 통해 가맹점과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고 신뢰를 구축한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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