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 <사진=뉴시스>

KT 채용비리와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에 대한 검찰 조사가 예정된 가운데, 자유한국당과 KT새노조가 공방을 벌이고 있다.

KT 새노조는 21일 입장문을 내고 “지난 20일, 청년단체 등과 KT새노조가 KT채용비리 수사확대와 서울중앙지검으로의 수사 주체 변경을 촉구한데 대해, 자유한국당이 즉각 KT새노조를 비난하는 대변인 논평을 발표했다”며 “제1야당이 일개 노동조합을 표적으로 논평을 발표한 것도 이례적이지만, 그 내용도 KT새노조에게 정치공작을 중단하라며 해괴한 요구를 했다”고 비난했다.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은 지난 20일 논평을 내고 “5개월여에 걸친 대대적인 공개수사에도 불구하고 민주당 박주민 의원과 KT 새노조가 언급하고 있는 ‘김성태 의원’이 공직의 영향력을 활용해 ‘청탁’을 한 정황은 그 어느 곳에서도 확인되지 않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민 대변인은 이어 “박주민 의원과 KT 새노조는, 검찰수사라는 것이 엄격한 법 절차에 따라 객관적인 사실을 확인해가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 것이지 ‘정치적인 화풀이’를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혼동하지 말기 바란다”며 “어떻게든 막무가내로 엮어보라며 검찰을 압박하고 나서는 ‘야당탄압 공작’은 즉각 중단되어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새노조는 이에 대해 “KT채용비리는 KT새노조가 김성태 의원을 고발하면서부터 수사가 시작됐다. 그 결과 김성태 딸 등 12명의 채용비리가 확인됐고 이석채 KT 전 회장 등 3명이 구속됐다”며 “일파만파 사건이 커지는 데도 정작 검찰은 지금껏 김성태 의원은 소환조차 하지 않았다. 그 와중에 수사 책임자인 서울남부지검장의 친인척도 KT에 부정합격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KT새노조는 이어 “이래서는 도저히 국민적 의혹이 해소될 수 없다고 보고, 고발주체인 KT새노조가 나서서 김성태 의원 소환과 수사 주체를 서울중앙지검으로 바꾸라는 주장을 한 것이다. 이게 어떻게 제1야당과 김성태 의원에 대한 정치공작이란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KT새노조는 “우리 KT새노조는 특정 정당을 비방하거나 지지할 의도가 전혀 없다. 단지 검찰에게 KT 채용비리를 철저히 수사할 것을, 특히 청탁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하게 수사할 것을 요구할 뿐”이라며 “충격적인 KT채용비리의 실체가 일부라도 드러난 지금, 김성태 의원은 스스로 자숙하는 자세로 검찰에 자진출두해서 성실히 조사를 받는 것이 국민에 대한 마땅한 도리”라고 말했다.

한편 김성태 의원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을 직권남용 혐의로 검찰 고발했다. 김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박 의원은 집권여당의 최고위원, 국회 사법개혁특위 위원의 권한을 이용해 'KT 채용비리 수사'와 관련한 검찰권 남용을 압박했다"며 “KT 채용비리 수사는 시종일관 '김성태 죽이기'에 초점을 맞춰 정치적으로 기획된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