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원 묘역정화 봉사 “가족과 함께 나라사랑 마음 나눠요”

현대엔지니어링 직원 가족이 다가오는 6월 호국보훈의 날을 맞아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사진=뉴시스>

현대엔지니어링은 다가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현충원 묘역 정화 작업에 나서는 등 그간 지속해온 사회공헌 활동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임직원과 가족들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 동작구 소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묘역순례와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과 가족 봉사자 총 81명은 한국전쟁 전사자 650위가 안장된 42번 묘역과 1013위가 안장된 48번 묘역에서 비석을 닦고 소형태극기를 꽂는 등 묘역을 단장했다.

봉사활동 이전 현충탑과 위패 봉안관을 참배하고 독립유공자 묘역을 순례하기도 했다.

사측은 지난 2015년 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현충일과 국군의 날을 앞둔 5월과 9월, 두 차례 묘역 정화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까지는 42번 묘역에서만 정화활동을 펼쳤으나, 직원 및 그 가족들의 참여 요청이 늘어나면서 올해부터 48번 묘역까지 대상도 확대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화창한 봄날, 아이들과 함께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기며, 뜻깊은 추억을 만든 의미있는 하루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