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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블리 사과 "임지현 퇴진, 식품사업 중단"
  • 배소현 기자
  • 승인 2019.05.20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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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뉴시스>

'호박즙 곰팡이' 논란 이후 고객들의 잇따른 항의로 경영위기에 몰린 부건에프엔씨 온라인몰 임블리 측이 공식 사과했다. 또 식품사업을 전면 중단하고 회사의 대표 브랜드 격이자 유명 인플루언서인 임지현 상무는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기로 했다.

온라인몰 ‘임블리’를 운영하고 있는 부건에프엔씨 박준성 대표는 20일 서울 금천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단기간 급성장한 스타트업으로서 고객 눈높이와 기대에 부응하기에 역량이 많이 부족했음을 인정한다"며 "저희의 미숙했던 점, 실망을 안겨드린 점, 걱정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거듭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향후 부건에프엔씨는 식품 부문 사업을 중단하고 주력 분야인 패션과 화장품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임블리’는 전문경영인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임지현 상무는 오는 7월 1일 자로 상무직을 내려놓고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는 대신 브랜드 인플루언서로서 정기적으로 소비자 간담회를 여는 등 고객 소통에 주력할 계획이다.

박 대표는 임 상무의 활동이 오히려 고객 반감을 살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 “이번에 소통이 미숙했던 건 사실이지만 지난 6년간 임 상무가 진심으로 소통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도 사실이다. 앞으로 부족한 점은 반성하고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논란이 된 호박즙과 화장품 등 제품 안전성에 대해서는 검증 결과 문제가 없었다고 항변했다. 박 대표는 “51개 블리블리 화장품을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인터텍테스팅서비스코리아에 의뢰한 결과 전 제품이 적합 판정을 받았고 유해물질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호박즙에 대해서도 “복수의 검증기관이 시행한 검사에서 곰팡이 원인균과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았고 제품 안전성에 이상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호박즙 제품에 대한 환불은 소비자 불안 해소를 위한 적극적 조치”였다고 덧붙였다.

제품 안전성 이슈를 제기한 일부 SNS 계정의 폐쇄를 요구하는 가처분신청을 한 데 대해서는 “일부 안티 계정을 통해 유포된 제조 일자 조작 의혹은 명백한 허위사실로 밝혀졌다. 거짓 의혹과 루머에 대해서는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부건에프엔씨는 온라인상에서 제기된 피해 사례와 관련해 소비자단체와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3의 중재기구를 통해 의혹을 해소하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한 소비자는 임블리에서 판매하는 호박즙에서 곰팡이가 검출됐다고 제보했으나, 임블리는 환불 대신 문제 제품 및 남은 분량에 대해서만 교환이 가능하다고 응대해 논란이 불거졌다. 

배소현 기자  bae_480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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