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우리금융, ‘우리 히어로, 소방관 지원사업’ 나서
  • 임해원 기자
  • 승인 2019.05.14 10:52
  • 댓글 0
우리금융그룹은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위해 ‘우리 히어로, 소방관 지원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지난 1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조수형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장(사진 가운데)이 최병일 소방청 소방정책국장(사진 왼쪽), 오세억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화재 현장 등 위급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위해 ‘우리 히어로, 소방관지원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우리(Woori) 히어로, 소방관 지원 사업’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전・현직 소방공무원 6만5000여명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위로금 △소방관 자녀 장학금 △소방관 부상방지와 재활치료를 위한 운동기기 △유해물질 살균 및 의료장비 소독‧건조기 등을 지원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위험천만한 순간에도 목숨을 걸고 불길과 싸우는 소방관들은 우리의 히어로(Hero)”라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소방관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4월 강원도 산불 이재민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피해복구 기금 2억원을 전달하고 피해지역 중소기업과 주민들을 위한 특별금융을 지원하고 있다. 고성군과 속초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임직원이 지역특산물 바자회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의 재기를 도왔다.

임해원 기자  champroo@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해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