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이해찬 '이니굿즈' 공개 행사 "국정전반 투명해져"
  • 송광호 기자
  • 승인 2019.05.09 15:16
  • 댓글 0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의 문재인정부 출범 2주년 기념 굿즈 런칭 행사에서 이해찬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해판 대표가 문재인 정부 출범 2년을 평가했다. 

이 대표는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 기념 ‘이니(문 대통령의 애칭) 굿즈’ 공개 행사에서 "당원 동지와 국민들이 문 대통령을 사랑하는 마음은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문 대통령에 대한 신뢰와 믿음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문재인 정부 출범 2년을 돌이켜 보면 가장 큰 변화는 국정 전반에 걸쳐 모든 일이 투명화되고 공정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과거 이명박·박근혜 정부 때는 이른바 밀실, 불공정 거래가 관행처럼 굳어졌고, 정부의 의사결정도 기업이나 언론 관계도 소수 측근과 실세들이 전횡을 저질렀다”고 지적하며 “이제 그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지금의 국정 기조를 잘 지켜나가면서 우리 당도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어나가도록 하겠다”말했다.

이 대표는 “애당심을 가진 당원과 국민들에게 보답하는 일은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고 문재인 정권이 성공하고 정권을 재창출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당 지도부가 혼신의 힘을 기울여 당의 성공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다짐했다.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도 이날 행사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 2년 동안 나라다운 나라는 혁신형 포용국가를 만들기 위한 발걸음으로 굳혀졌고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기 위한 담대한 여정으로 이어져 왔다”며 “이제 집권 중반기로 들어가면서 성과가 가시적으로 구체화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송광호 기자  kntimes22@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