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엘 인스타그램 갈무리

래퍼 노엘(장용준)이 아버지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서 언급했다. 선거법 개정안과 사법개혁법에 대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항의하는 아버지의 모습과 자신을 비교한 것.

노엘은 최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진을 올렸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된다. 그는 해당 사진 서비스에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에 반발하며 몸싸움을 하는 아버지 장제원 의원의 사진을 올렸다. 

이를 자신이 공연장에서 넘어지는 사진과 함께 올리며 “3대 가업을 물려받기 위해 몸싸움 체험하려고 일부러 넘어진 겁니다”라고 썼다. 노엘은 이 사진에 ‘국회의사당’이라는 위치 태그를 달았다.

노엘은 비슷한 시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아버지 장제원 의원이 누군가의 뒷덜미를 잡고 주먹을 꽉 쥔 채 화를 내는 듯한 모습의 사진도 올리면서 ‘똑같지 않으냐’는 뜻으로 “똑같쥬”라는 문구를 써 보이기도 했다.

노엘의 친할아버지이자 장제원 의원의 아버지는 제11대, 12대 국회의원과 제12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을 역임한 장성만 전 동서학원 이사장이다. 몸싸움을 하고 있는 사진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노엘이 언급한 '3대 가업'은 국회의원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인다.

노엘은 2017년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 고등래퍼에 출연했지만 불미스러운 사건에 휘말려 방송에서 하차했다. 장제원 의원도 노엘의 행동에 대해 SNS를 통해 사과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