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 등에 대한 KT 부정채용 의혹을 받는 이석채 전 KT 회장이 피의자 신분 조사를 마친 후 26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검찰청을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검찰이 이석채 전 KT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가운데, KT새노조가 황창규 현 회장에 대한 수사 확대를 요구하고 나섰다.

KT새노조는 26일 성명서를 내고 “이석채 전 회장 구속은 KT 수사의 끝이 아니라 본격적인 시작이어야 한다”며 “황창규 현 회장 때의 경영고문 위촉을 포함 각종 채용비리로 수사를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KT새노조는 이 전 회장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 소식을 환영하며 “검찰 수사로 확인된 바로도 2012년 하반기 공채에서만 9명의 특혜채용이 있었고, 그 수법의 다양성, 특채 대상자들의 배경의 다양성으로 미루어 볼 때 그 책임자는 당연 이석채 전 회장이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KT새노조는 이어 “검찰과 법원의 솜방망이 처벌로 KT 경영진의 정치적 줄대기 경영은 더욱 심화됐고 그 결과 황창규 회장에 이르러 KT는 정치중독 경영으로 회사 근간이 무너질 지경이 됐다”며 황 회장에 대한 검찰 수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KT새노조는 “황창규 회장은 청와대 지시라는 이유로 이동수를 채용, KT 광고를 최순실 소유 회사에 몰아주는가 하면 최순실 재단에 거액의 출연금을 내기도 했다”며 “회사자금을 상품권깡 수법으로 비자금을 조성하여 국회의원 99명에 불법 정치후원금으로 제공하는 엽기적 사건을 일으키기는 지경이 됐다”고 지적했다.

KT새노조는 이미 지난 18일 ‘KT MOS’의 어용노조 설립, 불법파견 및 위장도급 의혹과 관련해 황창규 KT 회장을 부당노동행위 혐의로 검찰 고발한 바 있다. KT새노조는 이날 성명에서도 황 회장의 채용비리 및 로비 의혹 등을 강조하며 “KT 경영진에 대해 일벌백계 식 단호한 처벌 없이 국민기업 KT는 없다는 처절한 심경으로 수사 확대를 촉구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KT 채용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26일 이석채 전 회장에 대해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전 회장은 KT회장 재직 시절인 지난 2012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 김 의원 등 유력인사의 청탁을 받고 부정채용을 지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전 회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신문(영장실질심사)은 오는 30일 오전 10시 30분 서울남부지법에서 문성관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