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 국회의장이 26일 건강상태가 악화돼 서울대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의 페이스북 갈무리

문희상 국회의장이 서울여의도 성모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 서울대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은 26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어제 의장께서 입원중인 병원측으로부터 수술을 해야한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문희상 의장은 충격에 충격이 더해진 상황에서도 국회의장으로서의 임무를 다하고 수술에 임하겠다고 고집한다. 이 상황에서도 국회만 걱정하는 의장께 화도 나지만 그게 국민에 대한 도리이고 국회의장으로서의 의무라 하신다”고 밝혔다.

박수현 비서실장은 “국회의장의 입원을 ‘헐리웃쇼’라고 한 의심을 섭섭해 할 마음도 없다. 유승민,오신환 의원님의 면담 신청을 받아드리지 못한 점은 죄송하다”며 “이제 서울대병원에 도착했다. 의장께서 ‘수술을 잘 이겨내고 거뜬히 일어나시라’는 응원의 촛불을 마음에 켜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문 의장은 지난 24일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의장실 항의 방문에 충격을 받고 쇼크 증세로 국회 의무실을 찾은 뒤 의무진의 소견에 따라 병원에 입원했다. 문 의장은 전날 병상에서 바른미래당 오신환·권은희 의원의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 사보임 신청서를 결재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